본문 바로가기
IT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대체 이메일 프로그램 - 메일버드(Mailbird)

반응형

아웃룩 대체 이메일 프로그램 메일버드

오늘은 독립형(Stand-alone) 이메일 프로그램의 절대 강자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웃룩을 대체할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은 직장인이라면 거의 대부분이 쓰고 계실 이메일 프로그램이며 굳이 본인이 파워 유저가 아니더라도 회사의 IT 부서나 전산팀에서 기본적으로 유지 보수를 해주기 때문에 큰 무리 없이 사용하고 계실 거예요. 그리고 자신이 속한 조직에서 아웃룩을 쓰고 있는 한 개인이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다한들 불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여기에 해당되는 분들 중 개인 이메일 계정이 여러 개이고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께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개의 이메일 계정을 일일이 로그인해서 별도로 확인하거나 외부 이메일 가져오기 기능을 사용할 때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도 이런 프로그램도 있구나 하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주로 지메일(Gmail)과 AOL 메일을 주로 사용하고 있고 별도 관리나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는 스레드 기능 유무 등으로 웹에서 자체적으로 이메일을 관리하는데 적잖히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웃룩을 사용해봤는데요. 우선 저는 굉장히 라이트한 유저로 아웃룩에서 사용하는 수많은 기능을 전부 사용할 일이 없었고 규칙 설정해서 자동으로 폴더 분류하고 스레드 설정으로 히스토리를 참고하는 기능을 주로 사용했어요. 그런데 제목이나 보낸 사람 이메일 계정의 표시 형식에 미세한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규칙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 종종 설정 오류도 나더라구요. 일 줄이자고 사용한 아웃룩인데 오히려 손이 더 가고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잦아져서 아웃룩을 대체할 독립형 이메일 프로그램을 구글링을 통해 찾아봤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원하던 기능이 복잡하지 않고 폴더 분류와 스레드 기능을 지원하는 이메일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어요. 바로 메일버드(Mailbird)입니다.

 

 

 

우선 위의 주소(www.getmailbird.com)를 클릭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해보겠습니다.

 

<메일버드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의 알림말에 신규 방문자에게 첫 번째 라이선스 가격을 50% 할인해준다는 프로모션을 하고 있네요.

 

우측 상단의 가격 책정(Pricing)을 클릭해서 요금제를 살펴보겠습니다.

 

<요금제 화면>

 

상단에 14일 환불 보증을 명시해두었네요. 유료 결제 하고 나서 마음에 들지 않고 앞으로 사용할 일이 없겠다 싶으신 분들도 금전적 부담이 덜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저는 잘 사용하고 있고 환불 진행을 해본 적이 없어서 만약 환불을 진행한다면 어느 정도 기간이 소요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추후 후속 포스팅으로 환불 규정에 관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금제는 구독제(개인용 월 $1.21 / 기업용 월 $2.46)와 일시불($34.5)이 있네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비싸다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고 이정도면 괜찮네, 일단 1년 구독해보고 괜찮으면 일시불 결제하자는 생각이었고 지금은 $14.5 결제 후 사용한 지 몇 달 지난 상태입니다.

 

그다음 기능(Features)을 클릭해서 어떤 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통합 받은편지함, 사용자 지정 레이아웃, 앱 통합, 스누즈 알람, 속도 판독, 사용자 지정 알림음, 링크드인 조회, 첨부파일 검색, 어두운 테마, 단축키, 다국어 지원(한국어 지원 안됩니다...), 상시 고객 지원 등이 있네요. 앞서 말씀드렸지만 저는 아웃룩처럼 많은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깔끔해서 오히려 잘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해당 화면의 아래에는 이미지가 포함된 기능 설명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기업용(For business)에는 어떤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통합 받은 편지함에 계정 제한 없음, 고객 지원 우선 응대, 기업용 구글 통합, 연락처 관리, 생산성 및 공동 작업 앱, 스누즈 알람, 전송 취소, 인라인(스레드) 답변, 속도 판독, 영상 컨퍼런스 및 원격 회의, 첨부파일 검색, 첨부파일 빠른 확인 등을 지원하네요.

 

 

프로그램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사용자 인터페이스>

 

 

 

<앱은 연결해 보지 않음>

 

 

메뉴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매우 간단한 메뉴>

 

 

설정 화면도 마찬가지로 메뉴당 설정 화면이 초기 화면을 거의 벗어나지 않습니다.

 

<굳이 번역이나 전문 문서가 필요 없는 설정 화면>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미니멀을 좋아하는 저한테는 정말 안성맞춤인 이메일 프로그램이더라구요. 그에 반해 구독 가격이나 일시불 가격도 아주 합리적이구요.

 

서두에도 적었지만 다시 한 번 말씀드리자면 개인 용도로 사용하며 여러 이메일 계정을 통합 관리해야 하고 아웃룩 같은 복잡한 기능은 필요하지 않으며 미니멀을 좋아하고 비용 부담도 느끼기 싫다 하시는 분들은 메일버드(Mailbird)를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맘에 들지 않으면 14일 안에 환불하면 되지 위험 부담도 없잖아요. :)

 

그럼 이만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을 대신할 독립형(Stand-alone) 이메일 프로그램 메일버드(Mailbird)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