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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영문 철자와 문법을 검사하고 수정할 수 있는 앱 Grammarly: For MS Off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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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포스팅이 생각보다 많이 늦어졌네요.

 

첫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했었던 Grammaly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워드와 아웃룩만 지원합니다.) 애드인을 드디어 설치해보았습니다.

 

 

 

 

https://app.grammarly.com/apps 로 접속하셔서 좌측의 Apps 를 클릭하시고 우측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용 설치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 또는 저장을 선택합니다. 저는 파일 저장 후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저장 선택 후 다운로더 폴더에서 설치 파일을 확인합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하단의 'Get started(시작하기)' 를 클릭합니다.

* Gammarly를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Grammarly를 설치하신 다음 워드에서 완벽한 문서를 작성하시고 아웃룩에서 오타 없는 이메일을 보내서 여러분의 작업에 대한 신뢰성을 높여보세요.

 

 

 

로그인 창이 뜹니다. 취향에 따라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1. 하단의 'Create one'을 클릭하고 가입한 후 로그인을 하시던가,

2. "가입한 사이트가 몇 개인데 또 계정을 만들어야되? 페북이나 구글이나 고객 정보 관리 방침이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어차피 한국에서 주민번호를 포함한 개인 정보는 공공재니까 소셜 로그인을 하겠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둘 중 하나의 계정으로 로그인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고 'Finish'를 클릭합니다. 워드나 아웃룩을 실행해서 Grammarly 를 시작합니다. 이때 워드나 아웃룩이 실행 중이라면 껐다가 다시 실행해주세요.

 

 

 

워드를 실행하면 홈 탭 도구모음 가장 우측에 Grammarly 활성화 버튼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가이드를 확인해봅시다.

 

 

 

버튼을 클릭해서 Grammarly 를 활성화 하면 우측에 Grammarly 창이 나타납니다.

 

 

 

Grammarly 를 활성화 하면 Grammarly 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확인 방식은 7가지로 분류되어 있고 클릭만 하면 활성화 및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창에 오류가 있는 부분이 표시됩니다.

 

 

 

다음과 같이 오타 및 문법 수정, 세부 설명 확인, 사용자 사전에 단어 추가, 오타 경보 무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계정 정보 확인, Grammarly 자동 실행, 업데이트 확인, 프록시 환경 설정(방화벽 사용 시) 등의 설정도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Finish'를 클릭하고 화면을 종료합니다.

 

 

 

워드에서 Grammarly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구성이 됩니다.

 

 

이렇게 우측 창에 오타가 발생하면 수정 제안이 뜹니다.

 

영어로 리포트나 이력서 작성해야 하는 대학생 여러분께 추천 드리고, 회사 다니시는 직장인 분들은 전산팀에 다운 받을 수 있게 권한 달라고 요청하세요.

 

많은 분들이 영작 스트레스에서 빨리 벗어나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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