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컷 어웨이(장면 전환) 추가
오프닝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요리사가 요리를 소개할 때 프로그램 시작 부분에 완성된 요리 클립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은 있지만 장면이 다른 것을 표현하기 위해 주요 작업에서 잘라내기 때문에 컷 어웨이(장면 전환)라고 합니다.
1. 타임라인의 첫 번째 클립에서 아래쪽 타임라인을 사용하여 비디오 트랙 2에 추가한 클로즈업의 끝에 재생 헤드를 배치합니다.
이 컷 어웨이(장면 전환)에서는 요리사가 자신이 만들 요리를 설명하는 V1의 마스터 샷 끝부분에서 새 클립을 재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임라인에 시작 지점 및 종료 지점을 표시하여 클립이 이 영역에서 정확하게 시작 및 중지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I'를 눌러 시작 지점을 표시합니다.
3. 아래쪽 타임라인의 시간 눈금자를 클립의 끝부분으로 끌어 움직여 종료 지점을 표시합니다.
위치를 찾기 위해 위쪽 또는 아래쪽 타임라인을 이동하면 재생 헤드가 컷 지점에 걸리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렇게 걸리는 동작은 종료 지점을 표시할 때 컷 지점 바로 위에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4. 소스 테이프 버튼을 클릭하거나 'Q'를 눌러 뷰어의 모든 소스 클립 보기로 돌아옵니다.
5. 소스 테이프에서, 위에서 본 도마를 보여주는 끝에서 세 번째 클립을 찾습니다.
6. 요리사가 페퍼 밀을 잡고 프레임 안으로 가져오는 거서럼 재생 헤드를 배치합니다.
7. 'I'를 눌러 시작 지점을 표시합니다.
이미 타임라인에 시작 및 종료 설정이 있기 때문에 시작 지점만 지정하면 됩니다. 이것을 일반적으로 3점 편집이라고 합니다.
8. 도구 모음에서 'Place on Top'(상단 배치) 버튼을 클릭하여 컷 어웨이(장면 전환)를 만듭니다.
9. 타임라인의 시작 부분으로 이동하여 새로 만들어진 영상을 재생합니다. 클로즈업 편집과 유사하게 'Place on Top'(상단 배치) 편집은 새 컷을 타임라인에 있는 컷 위에 배치하지만 확대(Zoom In) 효과는 없습니다. 오디오는 원본 클립에서 계속 들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