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암호 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인정하는 기업(페이팔, Xbox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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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수단으로 인정받고 있는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 화폐

 

  • 비트코인은 많은 기업들 사이에서 점차 대중적인 결제 수단이 되어가고 있다.

 

  • 패스트 푸드 체인, 거대 기술 기업, 선도 음료 기업에서 암호 화폐를 받고 있다.

 

 

뉴스를 볼 때마다 어김없이 비트코인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는 기사를 보게 된다.

 

거래소의 거래 가격은 작년 추수 감사절을 전후로 폭락했다. 다시 강세를 보인 것은 11 30일에 역대 최고가인 19,857달러를 기록했을 때이다. 작년 이맘때부터 현재까지 S&P 500 14% 상승한 반면 비트코인은 177% 상승했다.

 

그 이후, 지난 달 암호 화폐 가격은 6만 달러까지 급등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로 인해 암화 화폐의 전설인 라스즐로 핸예츠(Laszlo Hanyecz)가 산 피자 2개는 6 1,300만 달러의 가치를 지니게 되었다.

 

비트코인의 변동성은 익히 알려져 있으며 워렌 버핏(Warren Buffet)을 비롯한 많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 화폐를 위험하고 쓸모없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경고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기업이 암호 화폐를 공식 결제 수단으로 인정하고 있다.

 

지난 2월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테슬라(Tesla)가 미국 내 모든 자동차 모델에 대한 결제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허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트위터(Twitter) CEO이자 설립자인 잭 도시(Jack Dorsey)는 비트코인 기부를 위해 제이지(Jay-Z)와 팀을 꾸렸다. 이 둘은 인도와 아프리카에서 암호 화폐를 개발하기 위해 500 비트코인을 투자할 예정이다.

 

테슬라(Tesla)가 헤드라인을 장식하기는 했지만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암호 화폐를 유효한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이는 다른 저명한 기업이 수백 곳에 달하고 있다.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 브랜드 인터내셔널(Restaurant Brands International)은 세계 최대의 패스트 푸드 지주 회사 중 하나이다. 이 기업은 버거킹(Burger King), 팀 호톤스(Tim Hortons), 파파이스(Popeyes)의 모기업이다.

 

작년 버거킹 베네수엘라는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 화폐를 받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버거킹 베네수엘라는 암호 화폐를 일반 화폐로 변환하는 플랫폼인 크립토바이어(Cryptobuyer)와 협업할 예정이다.

 

KFC, 피자헛(Pizza Hut), 타코벨(Taco Bell), 해빗 버거 그릴(The Habit Burger Grill)을 운영하는 얌 브랜드(Yum Brands)도 암호 화폐를 받고 있다.

 

해당 기업은 작년에 비트코인을 피자헛 베네수엘라의 유효한 결제 수단으로 허가했다. 나스닥(Nasdaq)에 의하면 얌 브랜드는 암호 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크립토바이어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KFC 캐나다는 짧은 기간 동안 비트페이(BitPay)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비트코인 버킷(Bitcoin Bucket)과 같은 제품에 대한 결제 수단으로 암호 화폐를 받았다.

 

 

거대 기술 기업

 

 

변동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암호 화폐를 유효한 결제 수단으로 승인하지 않았던 XboxXbox 스토어 크레딧에 대한 비트코인 결제를 승인하고 있다.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202010월 페이팔은 사용자가 2021년 초부터 캐시(Cash) 또는 캐시 플러스(Cash Plus) 계정을 통해 선택적 암호 화폐를 사고, 팔고 보유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또한 사용자는 페이팔 앱 내에서 암호 화폐를 확인하고 추적할 수 있다.

 

아마존(Amazon)은 직접적으로 비트코인을 유효한 결제 수단으로 허용하지는 않지만 비트리필(Bitrefill)을 통해 아마존 상품권 및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사용자에게 구독 기반 서비스를 충전한 다음 아마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암호 화폐 전용 기업이다.

 

음료 회사

 

 

코카콜라 아마틸(Coca-Cola Amatil)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무알콜 및 음료를 판매하는 세계 최대의 탄산음료 제조업체이자 유통업체이다.

 

이 기업은 작년 보도 자료를 통해 온라인 자산 플랫폼인 센트라페이(Centrapay)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코인데스크(CoinDesk) 보고서에 따르면 호주와 뉴질랜드에는 현재 앞호 화폐를 받는 자판기가 약 2,000개 있다.

 

그 밖에도 나스닥에 따르면 스타벅스가 작년에 Bakkt 앱을 통한 비트코인 결제를 테스트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