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링크 광고 지원 중단 공지

반응형

애드센스 링크 광고 지원 중단 공지

최근이 아닌 그 이전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신 분들에게는 링크 광고라는 광고 단위가 제공되었고 그 링크 광고가 광고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적지 않았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2020년 12월 10일 구글 애드센스에 청천벽력과 같은 공지 글이 하나 게시되었습니다.

 

바로 2021년 3월 10일 이후로 링크 광고에 대한 지원을 중단한다는 내용인데요. 먼저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3월 10일부터 지원 중단되는 링크 광고
앞으로 볼 수 없게 될 링크 광고


구글 애드센스

링크 단위 지원 중단

2020년 12월 10일

 

Google에서는 링크 광고의 지원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사용자, 게시자, 광고주의 의견을 토대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제공되는 광고 형식을 조정하기 위한 결정입니다. 앞으로 Google에서는 귀하의 수익 개선에 도움이 될 다른 여러 광고 형식을 개선하고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무엇이 달라지나요?

2021년 3월 10일 이후

 

  • 더 이상 링크 광고 단위를 만들 수 없게 됩니다.
  • 사이트에서 반응형 링크 광고 대신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가 게재되기 시작합니다.
  • 링크 광고 단위는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로 전환되며, '[이전 링크 광고 단위]'가 끝에 추가되는 형식으로 광고 단위 이름이 변경됩니다. 이는 반응형 링크 광고 단위와 고정 크기 링크 광고 단위에 모두 적용됩니다.
  • 사이트에서 고정 크기 링크 광고의 게재가 중단됩니다.
  • 가능한 경우 각 광고 단위가 접힌 상태로 유지됩니다. 다른 경우에는 빈 광고가 게재됩니다.

반응형 링크 광고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Google의 실험 결과,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도 평균적으로 링크 광고 만큼의 실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고정 크기 링크 광고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사이트에서 해당 광고 단위를 삭제하고 다음과 같이 다른 광고 형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 자동 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
  • 네이티브 광고
  • 일치하는 콘텐츠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티브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수입에 미치는 영향

 

Google의 실험에 따르면, 대다수 게시자의 경우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링크 광고 만큼 좋은 실적을 올릴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는 실적을 최대화하기 위해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광고 단위 보고서를 통해 링크 단위의 실적을 모니터링하면 이전 실적과 이후 실적을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

 

2021년 3월 10일부터 반응형 링크 광고 대신 디스플레이 광고가 게재되므로 반응형 링크 광고와 관련하여 별도로 취하실 조치는 없습니다.

 

더나은 Google 제품을 제공해 드리고자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을 이해하고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링크 단위 지원 중단 - AdSense 고객센터

2020년 12월 10일 Google에서는 링크 광고의 지원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사용자, 게시자, 광고주의 의견을 토대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제공되는 광고 형식을 조정하기 위한 결정입니다

support.google.com


수익형 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해오신 분들의 경우 반응형이 아닌 자신의 블로그에 최적화된 고정형 크기의 광고를 수동으로 게재하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사전에 준비를 잘 하셔서 수익에 지장 없으시길 바랍니다.